개인정보 취급방침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아이디로 에듀큐브 서비스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 회사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앱 또는 사이트상에서 제공받는 다양한 정보
제 1 장 (총칙)
1.. 넥스큐브코퍼레이션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 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 사이트에서 공지사항에 이를 올리거나 이메일을 통해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 2 장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 1. 회사는 회원 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회사는 아래와 같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일반 회원 가입
      • (1) 필수 정보 :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학년, 희망진로, 디바이스 ID
      • (2) 선택 정보 :프로필 사진
  • 2. 서비스 이용 혹은 혜택 받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특별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정보로 수집합니다.
    • 1) 서비스 이용 시간, 디바이스 ID, 휴대폰 번호, 단말기 위치 정보, IP Address, 쿠키, 가입일, 방문 일시
    • 2) 앱을 사용하여 생성되거나 입력된 모든 학습현황 및 교재정보
  • 3. 업무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같은 정보가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이용 시간/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이용 콘텐츠, IP Address, 쿠키, 문의등의 이유로 발신된 이메일 주소, 사용자 OS, OS 버전 정보, 기기 모델명, 브라우저 정보
  • 4.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1)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 2)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3) 계좌 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 4) 가상계좌 이용 시 :은행명, 입금주 등
  • 5. 회사는 아래와 같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 1) 서비스 제공
      • (1)컨텐츠 제공,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배송
    • 2) 회원 관리
      • (1)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 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의사 확인
    •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제공
      • (1)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학습분석자료 및 컨텐츠 제공, 사용에 따른 컨텐츠 분석
  • 6. 만약 서비스 이용 도중 위에서 밝힌 내용 이외에 추가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에 이러한 사실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 기반 서비스와 같은 기능이 추가된다면, 회사는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 받은 회원에 한해서만 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3 장(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 2.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1) 부정 이용 기록
      • (1)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2) 보존 기간 : 1년
  • 3.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 기간 : 5년
    •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 기간 : 5년
    • 4)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2) 보존 기간 : 5년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 기간 : 3년
    • 6) 웹사이트 방문기록
      • (1)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2) 보존 기간 : 3개월
  • 4. 그 외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 5.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경우 다른 회원을 보호하고 사법기관 수사의뢰 시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회원탈퇴 후 6개월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 파기절차
    •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3. 파기방법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장(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2.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3. 볍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4. 에듀큐브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5.에듀큐브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제 6 장(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 1. 회사는 현재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를 위탁하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과의 서비스 계약 이행을 위해서 회사가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수탁자,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획득하겠습니다.
제 7 장(개인정보 제 3자 제공)
  • 1. 회사는 고객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된 범위를 넘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8 장(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 1. 회원은 언제든지 에듀큐브 앱의 사용자정보 화면에서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접수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제 9 장(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은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2. 회원은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3. 혹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0 장(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2. 비밀번호 암호화
    • 1) 에듀큐브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3.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1)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4.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1)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에듀큐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장(기타 회원의 준수사항)
  • 1.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4. 회원은 「정보 통신만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2 장(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1.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고객 서비스 담당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민원 발생 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이메일주소: support@educube.co.kr
제 14 장(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1.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공고일자 : 2015년 11 월 20일
3.시행일자 : 2013년 11월 25일